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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민원창구

과별이행기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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과별이행기준

교육과

장학 업무 서비스
  • 학교의 특성과 실정에 맞는 컨설팅장학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학교현장 중심의 장학 지원으로 교육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.
전·입학 업무 처리 서비스
  • 전화, 우편,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· 입학 과정을 문의하였을 경우, 전화로 문의하였을 경우에는 30분 이내에, 홈페이지 및 우편으로 문의할 경우에는 1일 이내에 답변을 해 드리며, 만약 학교와의 협의를 거쳐야할 경우에는 2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·입학에 대한 법률적인 해석이 필요한 경우 또는 학교와의 협의가 필요한 경우는 12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전화로 처리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전· 입학 처리 절차는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, 각종 학교장 연찬회 또는 협의회 시 전. 입학 처리 절차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초등학생의 전· 입학 업무가 원활히 처리되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교원인사 업무 서비스
  • 교원 정기 인사발령 내용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유아, 특수교육 행정서비스
  • 유아, 교원, 학부모가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유치원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연 1회 연수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연 2회 이상의 특수교육운영위원회의 의견수렴을 거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선정·배치·지원하고, 현장 중심의 특수교육정책을 수립하여 이를 현장 실정에 맞게 효율적으로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특수교육의 홍보 및 질 향상을 위하여 일반교사의 특수교육연수를 연 1회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검정고시 안내 서비스
  • 검정고시 일정이 확정되면, 우리교육지원청 게시판과 홈페이지에 시험요강을 게시 하겠습니다.
  • 응시원서 작성 시 의문사항에 대하여는 친절하고 자세하게 답변하겠습니다.
고교입시 안내 서비스
  • 고등학교 입학전형요강 등 각종 고입정보를 학부모회의,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하여 고등학교 입학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과학교육 서비스
  • 각종 경진대회는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, 관리하며,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  • 과학교육 저변확대를 위하여 과학전람회, 발명품 경진대회, 청소년과학탐구대회, 과학실험탐구대회, 자연 관찰 탐구대회 등을 실시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실험, 실습중심의 과학수업이 정착되도록 실험실 현대화 및 과학교구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, 수준별 탐구, 실험중심의 교수학습을 전개하겠습니다.
  • 과학관련 각종 대회는 개최 1개월 전에 종목, 범위 및 기준 등을 각 급 학교에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과학관련 각종 대회 결과는 행사실시 후 10일 이내에 발표하겠으며,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영재교육원 운영 서비스
  • 영재교육 대상자의 자격을 정확히 명시하고, 학생선발 일정을 공고하여, 판별 고사를 공정한 채점으로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영재선발 고사 지원 자격을 정확히 명시하고, 권위 있는 판별도구를 활용하여 공정하게 영재를 선발하여 교육하겠습니다.
  • 창의적, 논리적, 자기 주도적, 협동학습의 교수-학습을 전개하여 영재학생의 자아실현, 도덕성함양,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신장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영재체험학습, 영재캠프 등을 수립 운영하겠습니다.
정보화 교육 서비스
  • 학교에 정품의 교육용소프트웨어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며 소프트웨어 불법복제방지 및 정품의 소프트웨어를 사용, 정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교육정보화 관련 행사운영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적극 안내하고 참가자에게 정확한 정보 및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교육정보 관련 IT분야의 재능 있는 학생을 조기발굴하고 잠재능력 계발을 위해서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학생경진대회를 운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.
  • ICT 활용교과 연구회 등의 동아리활동 우수작품을 탑재하여 교원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교원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을 위하여 원격 연수 등 각종 정보관련 연수를 안내하여 교원들의 연수 기회 확대를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교육정보화 기자재 구축 서비스
  • 교육정보화 기기 보급에 합리적인 기준을 마련하고, 적기에 보급하여 정보화 교육 및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교육정보화 기기 보급 내용을 홈페이지에 안내하여, 기기보급에 투명성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.
체육교육의 정상화 운영
  • 학생선수 폭력예방 및 학생선수의 행복추구권을 보장하고, 가해자(지도자, 선수)에 대한 삼진아웃제를 도입하여 학생선수 폭력예방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운동부 운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투명한 학교운동부 운영으로 신뢰도 제고, 운동부와 관련한 기부(금)금품의 성격에 따라 학교 회계 및 발전기금 회계에 편입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.
급식안내 서비스
  • 학교급식 위생·안전점검(연 2회) 및 운영평가(연 1회)를 철저히 실시하여 위생적 이고 안전한 급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식품의 검수, 조리과정 및 조리된 음식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학부모모니터링제를 활성화 시키겠습니다.
  • 학교급식법 제11조 및 시행규칙 제5조의 ‘학교급식 영양관리기준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를 하겠습니다.
  • 저소득층 자녀 학교급식비 지원을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건전한 심신발달을 유도하고,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교육복지 증진에 힘쓰겠습니다.
  • 쌍방향 의사소통을 위한 학교 홈페이지 ‘급식게시판’ 이용을 활성화하여 급식수요자 참여를 확대시키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책임 있는 급식 운영이 되도록 학교급식관계자 실명제를 실시하고, 식중독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하여 ‘식중독 지수 게시판’을 부착하여 안전한 급식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명

    담당부서

    전화번호

    팩스번호

    학생전출입서비스

    교육과정팀

    340-0320

    343-3653

    340-0321

    진로진학서비스

    340-0321

    검정고시서비스

    장학행정팀

    340-0312

    학교급식위생서비스

    급식지원팀

    340-0351

행정과

감사행정 서비스
  • 감사 시 수감자가 위압감이나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.
  • 감사행정과 관련한 어떠한 압력이나 청탁에도 굴복하지 않고 깨끗하고 공정한 감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감사 시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행정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
  • 감사대상기관에 대하여 감사를 실시하고자 할 때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감사실시 예정일 7일 전까지 감사사항, 감사일정 등을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학교에 대한 감사시 교육활동에 대한 감사는 교육전문직을 참여시키겠습니다.
인사행정 서비스
  • 근무성적, 경력, 훈련성적의 평정과 채용, 승진, 전직, 전보 등 임용에 관한 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성별, 종교별, 연령별 등에 의한 차별대우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인사 고충 상담을 위하여 담당자가 직접면담, 전화,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교육홍보 서비스
  • 횡성교육정책을 언론에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학부모, 학생, 교직원 등 교육수요자에게 신속히 알려 교육정책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횡성교육에 대한 교육가족의 이해를 증진시켜 나가기 위하여 주요업무설명회를 년 1회 이상 개최 하겠습니다
  •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빠르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겠습니다.
연금 / 학자금 서비스
  • 교직원이 대부업무로 교육지원청을 방문했을 시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습니다.
  • 본인의 대부사항에 대하여 연금업무지원시스템을 열람하여 상세히 대부 가능액을 안내하겠습니다.
  • 개인의 대부종류 및 대부금액 선택 시 유리한 대부 선택을 위하여 각종 자료를 활용하여 설명하겠습니다.
  • 학자금 대부에 학생변동신고를 적의에 하여 교직원 본인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.
민원안내 서비스
  •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사무실의 인터넷용 PC, 전자복사기, FAX, 휴대폰 충전기를 무료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민원서류는 고객의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신속·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시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친절서비스교육을 년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직원의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한 달에 한 번 스스로 친절도를 평가할 수 있도록 평가지를 만들어 자체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한 보다 10%이상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으며,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양해를 구하겠습니다.
시설 이용 서비스
  •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의 주차편의를 돕기 위하여 고객 전용 주차 공간 2면, 장애인 주차 공간 1면을 설치하여 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각 층의 모든 화장실에는 화장지, 수건(핸드타올) 등의 설치로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평생교육 관련 인허가 서비스
  • 횡성교육 혁신 비전과 혁신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세부추진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여 교육정책 및 행정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유치원 관련 인허가 서비스
  • 유치원 설립/폐지 및 각종 인허가 업무 서비스
  • 유치원 설립 및 각종 인허가 업무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서류의 홈페이지 탑재를 통해 유치원 관련 민원 업무 처리를 위한 교육지원청 방문 횟수를 줄이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해당 민원 업무에 대해 고객이 원하실 경우 진행 상황을 즉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유아교육비 지원 서비스
  •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유아교육비 지원 계획을 홍보하여 지원 대상학부모가 알 수 있도록 홍보하겠습니다.
  • 신청하신 유아교육비의 정확한 교부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 학부모의 유아교육비 부담을 완화하여 교육복지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소규모 학교 통폐합 추진
  • 소규모학교 통·폐합은 학부모, 지역주민 등 학교관계자의 여론을 수렴하여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한 후 합리적인 방법에 의해 추진하겠습니다.
  • 학부모의 의견을 존중하여 학부모 1/2이상이 통·폐합을 희망하는 경우에 한하여 추진하겠습니다.
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지원 서비스
  • 학교운영위원회 구성·운영의 민주화와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학교운영위원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운영과 관련된 문의사항에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입찰, 계약업무 서비스
  • 우리교육지원청 입찰공고사항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(www.g2b.go.kr)에 게재하여 희망하는 모든 사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제공을 하겠습니다.
  • 전자입찰 방식으로 입찰을 실시하여 업체의 편의를 도모하며, 입찰관련 서류를 간소화하고 입찰에 관한 모든 업무가 신속, 정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적격심사 대상자의 적격심사 서류 간소화를 위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하여 적격심사가 가능한 것은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받지 않고,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으로 적격심사가 불가능할 경우에만 순위별 적격심사 서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역제한 대상을 철저히 준수하고 지역 입찰참가대상을 확대 시행하겠습니다.
  •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는 계약실명제를 실시하고 계약상대자와 합의에 의해 작성 할 것이며, 법령에서 제시하지 않는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  • 입찰과 관련한 계약업무는 전자계약을 원칙으로 하여 고객의 불필요한 방문이 없도록 하겠으며, 부득이한 방문 민원 처리는 1회에 처리하여 고객의 시간 및 경비 부담이 최소화 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계약과 관련하여 계약담당공무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겠습니다.
공유재산 서비스
  • 공유재산 매각 시 매각 가격 결정 및 소유권 이전 절차 등을 자세하게 안내하여 계약당사자가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공유재산 대부, 사용, 수익허가 및 변상금 부과 사항에 관하여 기한 내 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고객의 재산상 손실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대장가액이 1천만 원을 초과하는 공유재산 사용허가 또는 처분하는 경우에는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 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 및 공개 선정 등을 통하여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.
  • 우리교육지원청 산하 기관 내 폐교재산의 활용 현황에 대한 문의는 신속하게 안내하여 폐교 활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.
학교에 대한 서비스
  • 학습권 보장을 위하여 공사전 학교와 사전협의하여 학생들의 수업에 불편이 없도록 사업을 추진하겠으며, 소음으로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이 우려되는 공정은 가능한 방과 후 또는 공휴일에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시설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현장조사, 설계용역, 공사 진행 단계별로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요구사항을 검토 후 반영하겠습니다.
  • 시설물 유지관리 및 학교시설사업촉진법에 의한 건축승인에 따른 문의나 협조 요구가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.
시설공사 시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
  • 공사 내용에 따라 필요한 경우 공사안내표지판, 연락처, 위험표지판 등을 설치하여 지역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겠으며, 지역주민의 불편사항 건의 시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지역주민의 소음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야간작업을 최대한 억제하겠습니다.
시설사업 추진 관련업체에 대한 서비스
  • 우리는 시설사업추진과 관련한 공사추진 등에 따른 학교시설 및 장비 이용 시 적극 협조될 수 있도록 담당자를 해당 공사 감독자로 지정하여 지도, 조정하겠습니다.
  • 우리는 시설사업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내의 업체공사장비 등 보관 시 우리의 물품처럼 보호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보건안내 서비스
  • 학생(초1, 4학년, 중1학년, 고1학년)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에 대한 예방 및 치료가 될 수 있도록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학생 및 교직원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 제공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상, 하반기 연2회 교사(校舍)내 공기질 측정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교 먹는 물 관리(정수기 등)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식수 공급이 될 수 있도록 매분기별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.
  • 감염병 발생 모니터링을 통해 학생·교직원 건강보호 및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환경정화안내 서비스
  • 교육환경보호구역도 인터넷 서비스 구축을 통해 민원인이 임의 또는 사전 시설 설치를 방지 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 또는 방문하여 문의하는 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빠르게 처리하므로 써 민원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.
  • 학교주변 유해업소 점검을 실시하여 위반업소 발생 시 관련기관에 고발 조치 등 강력하게 대응하여 깨끗한 학교주변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명

    담당부서

    전화번호

    팩스번호

    민원업무서비스

    총무팀

    340-0711~5

    343-3651

    시설이용서비스

    총무팀

    공무원 친절ㆍ불친절 신고

    총무팀

    학원관련서비스

    예산팀

    340-0722

    공유재산서비스

    재정팀

    340-0736

    환경정화안내서비스 

    학교지원팀

    340-0751